#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상품 구매 가이드인 ‘톡톡 품평’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받는 판매 최상위 제품, 신제품 등을 엄선해 실시합니다. 소비자로만 구성된 품평단(5명)이 짧게는 일주일부터 길게는 한 달가량 제품을 사용해보고 작성한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만을 정선했습니다. 각 품평단은 총 4개 항목에 대해 5점 만점 별점으로 제품을 평가하며 100점 만점으로 총평을 진행합니다.
◇품평 제품 : 마더케어 = 마더케어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연, 엄마와 아이의 특별한 여정에 도움이 되고자 1961년 영국에서 시작된 유아동 전문 브랜드다. 지난 55년간 축적해 온 유아용품에 대한 전문지식과 깊이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와 엄마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스타일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트렌드를 반영한 0세부터 8세까지의 아동 의류와 액세서리를 비롯해 수유·육아용품, 장난감, 가구 등 육아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 62개국, 1200여 매장에 한 해 평균 3억명 이상이 방문한다.
국내에는 지난해 2월 홈플러스 수원 영통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강서점, 영등포점, 잠실점, 송도점, 작전점, 부천상동점, 센텀시티점, 둔산점, 구미점 등 총 10개 매장에 입점해 있다.
국내 마더케어 매장에는 직수입 제품을 포함한 29개의 협력업체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온라인 매장을 통한 구매도 가능하다.
임신을 하면 아이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또 어느 시기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특히 첫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엄마라면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걱정으로 다가오게 마련이다. 마더케어는 출산 준비부터 아이가 커가면서 필요한 모든 제품이 한 곳에 모여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며 임부복부터 출산 및 육아에 필요한 의류와 용품 등 5000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만져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어려운 임산부용 속옷, 임부복 및 수영복도 판매되고 있으며, 출산 직후부터 8세까지의 아이를 위한 물품 준비가 가능하다. 또한 매장 내 육아 제품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직원들이 소비자가 필요한 맞춤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이투데이는 2월 품평 제품으로 마더케어의 히트상품 룰워스 침대와 의류(우주복)을 선택해 소비자 5명을 섭외했다. 평가단은 약 3주간의 체험 기간 동안 관련 제품들을 사용·착용해 보고 평가했다.
1. 품평단 총평 (총점 : 90점)
룰워스 침대의 경우 아이의 성장에 따라 매트리스 높이와 침대 모양을 변형할 수 있어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아이에게 적합한 실용적인 제품이다. 특히 매트리스 높이를 3단계로 조절 가능해 신생아 때는 높게, 아이가 자랄수록 낮은 위치로 조절해 낙상을 방지할 수 있고 양쪽 가드를 제거해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원목으로 만들어진 모던하고 깔끔한 화이트/오크 컬러의 디자인으로, 어떤 디자인과도 조화를 이루는 세련됨을 자랑한다. 다만 밑에 수납공간이 없고, 난간 여닫는 게 슬라이드가 아닌 것은 불편한 점으로 꼽힌다. 의류의 경우 민감한 아이의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100% 소프트 면 소재가 가장 큰 강점이다. 피부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느낄 수 있다. 0~6개월용 옷에는 손싸개가, 9~12개월용에는 미끄럼 방지 발판이 달려 있다. 또한 옷을 입히고 벗기기 쉽도록 목 부분에 단추를 다는 등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다만 세탁을 자주해야 하는 특성상 옷의 늘어짐이 발생한다.
2. 품평단의 품평
-소비자 5명 섭외
-평가 항목 4개 (실용성, 디자인, 편의성, 가격)
-5점 만점 (총 100점)
-사용기간 3주
이선애 기자 l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