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57% "'방송 알람' 통해 상품구매"

입력 2016-02-25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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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버즈니)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들의 절반 이상이 '방송 알람'을 통해 상품 구매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버즈니에 따르면 이 회사의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 사용자 중 85%는 홈쇼핑 '방송 알람' 기능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상품을 검색하거나 방송 알람을 설정하고, '푸쉬 알림'을 받은 후 상품을 주문하는 패턴이 57%였다. 바로 모바일 홈쇼핑을 보다가 주문하는 경우는 39%로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구매전 TV로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는 45%였고, 모바일로 시청하는 경우는 40%, 방송시청 없이 바로 주문하는 경우는 10%였다. 실제 홈쇼핑모아의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지난해 4분기 170만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9일까지 ‘나의 홈쇼핑 홀릭 레벨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명을 추첨해 던킨도너츠 커피와 도넛 교환권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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