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열을 내는 깔창 'ThermaCELL', 실시간 위치추적이 가능한 GPS 깔창 'GPS SmartSole', 올바른 걸음걸이를 만들어주는 깔창 'FeetMe' 등 그동안 비전이 소개했던 스마트한 깔창들을 기억하는가?
최근 스위스의 스트타업 '플러스티(+t)'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겨울용 워머 깔창 '플러스윈터(+winter)'를 출시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실 플러스티는 예전에 소개했던 'ThermaCELL' 깔창과 기능이 비슷하다. 깔창에 열선과 배터리가 장착되어 발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플러스티가 ThermaCELL과 다른 점은 바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과 블루투스 연동 기능이다. 먼저 깔창에 탑재되어 있는 배터리는 무선 충전기를 통해 충전한다.
무엇보다 배터리가 얇게 장착되어 있어 착용감을 손상시키지 않으며, 한 번 충전으로 다섯 시간이라는 긴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 블루투스 4.0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작동이 가능하여 깔창의 온도 설정과 관리 그리고 습도 상태 등을 시각화하여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플러스티는 100명 이상의 운동 선수들을 통해 제품의 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친 상태이며,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에도 꼭 출시되길 기대해 본다.
글 : 이문영 기자
웹사이트 : http://www.plus-t-store.com
사진출처 : http://www.plus-t-sto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