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속해 있는 세계 최대의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창설 10주년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세계일주 여행가자 UCC 페스티벌'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 "스타얼라이언스 한국지역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동영상, 사진, 글짓기 세 분야에서 온라인 공모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라며 "당선자에게는 세계일주 항공권 2매를 비롯해 미주 및 유럽 왕복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부문은 스타얼라이언스 CF만들기와 춤, 노래, 연주 등 자신의 끼를 보여주는 UCC코너이고, 사진 부문은 나만의 여행지 사진 콘테스트, 글짓기 부문은 고객들이 생각하는 스타얼라이언스를 한 줄로 표현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스타얼라이언스 프로모션 사이트(www.staralliance.co.kr/pr)와 판도라TV(www.pandora.tv) 에 게시된 스타얼라이언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지난 1997년 5월 14일 탄생한 스타얼라이언스는 현재 아시아나항공을 포함한 18개 회원사로 구성, 전세계 155개 국가ㆍ855개 도시를 취항하고 있으며 세계일주운임 등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통해 올해 비즈니스 트래블러紙로부터 '최우수 항공동맹체'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