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GN(구 온게임넷) IEM 중계영상(트위치TV 플랫폼))
IME(Intel Extreme Masters) 월드챔피언십 2일차 경기가 트위치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5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2016 IME 월드챔피언십’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회 2일차 경기가 열린 가운데 한국 대표 SK텔레콤이 유럽 CLG를 꺾고 승자전에 올라갔다.
IEM 1일차 경기에서 한국 ESC Ever가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긴 이후 2일차 첫 경기에서 ‘페이커’ 이상혁의 활약으로 SK텔레콤이 CLG를 격파했다.
승자전에 진출한 SKT는 IEM 2경기를 진행하는 프나틱 대 QG 경기 승자와 경기를 벌여 IEM 4강 진출을 가린다. 이 경기는 케이블 채널 OGN이나 티빙, 트위치TV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트위치tv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실시간 게임방송 서비스 업체다. 지난 2014년 미국에서 넷플릭스, 구글, 애플에 이어 4번째로 높은 인터넷 트래픽을 기록했다.
구글과 아마존이 이 회사를 인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기도 했다. 트위치는 2014년 8월 9억7000만달러(약 1조1500억원)의 규모에 아마존에 인수됐다.
트위치tv는 한국의 아프리카TV와 유사하지만 게임 전문 방송만 제공한다. 특히 대규모 게임 대회 생중계나 유명 게이머의 플레이 장면을 보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이 급격히 늘어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