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은 13일 "노 사장이 지난 12, 13일(한국시간) 이틀동안 미주지역본부가 있는 댈러스에서 주재원을 비롯한 현지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주지역 영업전략회의'를 주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를 통해 노 사장은 미주지역본부의 상반기 영업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영업전략 및 세부추진방안을 수립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특히 이번 회의에서 새로 개설한 '아시아-미주 동안'간 2개 항로 등 신규항로의 영업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이번 미국 방문기간 중 현대상선의 미국 내 컨테이너 수송을 담당하는 철도회사 BNSF와 현대상선 전용 터미널이 있는 미국 서부 롱비치 항만청 관계자를 만나 협력관계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현대상선은 "노 사장은 지난 3월과 5월 각각 아시아 및 유럽지역 전략회의에도 직접 참석하는 등 상반기 내내 해외 현장을 점검하는 강행군을 펼쳤다"며 "현대상선의 대륙별 영업전략회의는 통상적으로 6~9월에 열렸으나 올해는 상반기에 모두 조기 개최하는 등 글로벌 현장경영을 가속화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상선은 "이처럼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하는 이유는 올해 6800TEU급 3척, 4700TEU급 2척 등 신규 선박이 대거 투입되고 신규항로 개설, 해외 영업조직 강화 등에 따른 시장 점유율 확대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들을 마련, 시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지난 해 부진했던 컨테이너선 해운시황이 올해 초부터 개선 조짐을 보이는 등 시장상황이 변화함에 따라 이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노정익 사장이 대륙별 전략회의의 조기 개최를 지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CEO가 직접 해외현장을 찾아 현지 직원들과 영업전략 수립을 놓고 격의없이 토의하는 등 솔선수범함으로써 해외 현지직원들의 사기가 높아지고, 경영실적 또한 호전되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이에 따라 올해 컨테이너 수송량이 지난해 실적인 216만TEU에 비해 12% 증가한 240만TEU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노 사장은 하반기에도 세계 컨테이너 정기선사 최고 경영자들의 모임인 박스클럽(Box Club) 회의, 미국 선급협회(ABS) 회의 등 잇따라 국제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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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노정익 사장(가운데)은 12ㆍ13일 양일간 미주지역본부가 위치한 미국 댈러스에서 주재원을 비롯한 현지직원, 본사의 미주담당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주지역 영업전략회의'를 주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