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동영상 생중계 및 실시간 개인방송이 가능한 ‘라이브팟(tvpot.daum.net/live/Live.do)’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다음 ‘라이브팟’은 e스포츠 중계권 등 다음이 확보한 킬러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게 되며,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개인방송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송 플랫폼으로, ‘tv팟’ 등 최근 다음이 야심차게 선보이고 있는 동영상 ‘팟’시리즈 4번째 서비스다.
다음은 ‘온게임넷 스타리그’, ‘신한은행 프로리그’ 등 굵직한 국내 e스포츠 전 경기 중계권을 확보해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로 윈디소프트 게임 리그 및 커리어넷 취업 방송 등도 ‘라이브팟’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로봇 배틀’ 이외에도 음악 채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동영상 중계를 위해 계약을 완료했거나 협의 중에 있다.
다음 ‘라이브팟’은 앞으로 TV와는 차별화된 실시간 방송 플랫폼으로써 이용자와의 접점을 계속 넓혀갈 계획으로, 다음이 ‘라이브팟’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쉽게 개인 방송이 가능하고, ‘라이브팟’의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의 최신 기술 지원으로 시청 중 다자간 채팅이 가능하고, 생중계 중에도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다시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과 0.2~3배속으로 재생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하며 방송을 즐길 수 있다. 2000kbps(초당 데이터 전송률)를 지원해 고화질의 동영상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다음 신종섭 동영상서비스 팀장은 “이번 ‘라이브팟’ 오픈을 계기로, 다음 동영상 이용자들에게 다음이 확보한 스타리그 등 다양한 동영상 킬러콘텐츠를 생중계하고, 개인 방송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음은 동영상 UCC, 개인 방송 및 생중계 이외에 VOD 등 광범위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동영상 플랫폼으로써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