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新 한류 드라마로 급부상…30억 PPL 매출ㆍ19개국 판권 판매

입력 2016-03-21 14: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태양의 후예’ 포스터 (사진제공=KBS )
▲‘태양의 후예’ 포스터 (사진제공=KBS )

‘태양의 후예’가 新 한류 드라마로 급부상했다.

‘태양의 후예’는 지난달 2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아시아에 ‘태양의 후예’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태양의 후예’는 방영 전 중국 내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국내 드라마 중 최고가인 회당 25만 달러(약 3억원)이라는 금액으로 판권을 판매해 최초로 한중 동시방송을 시작했다.

현재 ‘태양의 후예’ 아이치이 누적 집계는 방송 8회 만에 10억뷰를 돌파했다. ‘태양의 후예’ 제작사 NEW는 “판권 수익을 비롯해 누적 조회수 증가에 따라 추가 매출 수익을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태양의 후예’는 부가 판권 사업을 진행하는 ‘콘텐츠 판다’를 통해 중국 내 위성 TV와 일본 등과 판권 계약을 맺었다. 현재까지 ‘태양의 후예’는 중국, 일본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총 19개국에 판권이 팔린 상태다.

‘태양의 후예’의 PPL 매출도 눈여겨볼 만하다. 위급상황과 규모가 큰 재난 및 액션 장면이 비중이 크다는 제약에도 최근 드라마 중 최고가인 30억원의 PPL 매출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자막 바, 기업 프로모션, VOD, IPTV, 케이블 채널, MD 사업, OST 등을 통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 있다.

‘태양의 후예’ 제작사 김우택 NEW 총괄대표는 “초기 기획부터 제작, 방영까지 삼박자가 맞물려 이뤄낸 결과”라며 “‘태양의 후예’는 그동안 쌓아온 영화사업부의 노하우와 중국 네트워크, 자회사인 콘텐츠판다와 뮤직앤뉴의 인프라를 모아 산업의 지평을 확대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13,000
    • +0.28%
    • 이더리움
    • 4,746,000
    • +3.08%
    • 비트코인 캐시
    • 720,500
    • -1.23%
    • 리플
    • 2,038
    • -2.49%
    • 솔라나
    • 357,600
    • -0.53%
    • 에이다
    • 1,492
    • +3.18%
    • 이오스
    • 1,157
    • +11.79%
    • 트론
    • 300
    • +5.26%
    • 스텔라루멘
    • 837
    • +44.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200
    • +3.35%
    • 체인링크
    • 24,910
    • +9.3%
    • 샌드박스
    • 835
    • +6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