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이 판매하는 ‘유진챔피언ISA’는 안전 자산을 선호하고 예금, 현금성 자산 등의 단일 종목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이 상품은 대부분 일임형인 타 증권사와 달리 신탁형이다. 신탁형은 1대 1 맞춤형으로 고객이 원하는 대로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투자자가 계좌에 편입되는 상품의 종목과 수량을 각각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예금 100%, 펀드 100% 등 1종목에만 전액 투자도 가능하다.
또 일임형에 비해 수수료가 낮아 저렴한 비용으로 계좌에 가입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기본수수료로 0.1%를 부과하고 있다. 일부 편입자산별로 수수료가 부가적으로 적용된다.
유진투자증권은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관련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최신 시장 경향에 맞는 상품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비과세 혜택에 적합한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추천 포트폴리오를 전국 지점을 통해 언제든지 방문 또는 유선으로 ISA 편입 포트폴리오에 대해 상담 및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유진투자증권은 투자자의 요구에 맞게 편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파생상품인 원금보장형 주가연계 파생결합사채(ELB) 상품을 수시로 발행하고, 예금, 적금,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부분의 신탁형에서는 편입자산 중 예금을 제외하거나 ETF를 제외하거나 펀드만 취급하는 등 편입 자산의 제한을 두고 있지만, 유진투자증권의 ISA는 편입자산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상품을 편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장점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6월 말에서 7월 초 일임형 ISA를 출시할 계획이다. 상품 유형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고위험 상품이 편입되는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공격투자형 3가지다. 편입자산은 채권혼합형 펀드, ETF, 주가연계증권(ELS) 등 ISA 계좌에 편입될 시 절세효과가 극대화되는 자산 위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