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0일간 시청자가 릴레이식으로 해외 여행에 참여하는 tvN 새 프로그램 ‘80일간의 세계일주’ 참여 방법에 네티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80일간의 세계일주’는 나영석 PD가 기획을 맡은 프로그램으로 4일부터 20일까지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바로 출발할 수 있는 시청자를 모집해 1차 선정자들에게 총 1억원의 경비를 지원한다. 여행자들이 직접 여행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나 풍광을 촬영한 영상을 tvN 디지털 스튜디오 tvNgo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현재 tvN 홈페이지와 티빙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신청자는 5월 초 여행을 바로 출발할 수 있는 시청자이어야 하며, 이달 20일까지 모집 후 25일 1차 여행단 1팀을 최종 발표한다. 1차 여행단은 5월 초 출발하며 2차 여행단 모집은 1차 여행단의 최종 여행지 확정 후 재모집한다.
총 여행기간은 80일. 1억원을 가지고 릴레이식으로 시청자의 여행이 지속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돈을 어디에 쓸지 얼마나 쓸지 모두 대상자의 자유에 맡기며, 1억원이라는 예산 내에서 팀들이 나눠써야한다.
기획을 맡은 나영석 PD는 “참가하는 청춘들이 마음껏 즐기되 이 기회가 가능한 많은 이들에게 이어지길 기대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한편, 여행에 참가한 시청자 그룹의 영상은 추후 10월경 디지털 콘텐츠 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