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브랜드 동시에 사용하는 '통합상품권' 7월 출시

입력 2016-04-04 1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거인의어깨네트웍스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KT엠하우스가 손잡고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통합 상품권은 올 7월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상품권은 해당 브랜드나 계열사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통합상품권은 한 브랜드에서 이용하고 남은 잔액을 다른 브랜드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대도시뿐만 아니라 지방 중소도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통합상품권은 외식상품권으로출시될 예정이며 도·소매 업종과 서비스 업종까지 차차 확대될 예정이다.

단,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명과 그 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앞으로는 기업 중심이 아니라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중심형 통합 상품권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380,000
    • -2.11%
    • 이더리움
    • 4,544,000
    • -4.4%
    • 비트코인 캐시
    • 680,000
    • -5.03%
    • 리플
    • 1,809
    • -15.43%
    • 솔라나
    • 336,800
    • -5.61%
    • 에이다
    • 1,308
    • -13.78%
    • 이오스
    • 1,084
    • +0.18%
    • 트론
    • 279
    • -6.69%
    • 스텔라루멘
    • 630
    • -1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900
    • -7.62%
    • 체인링크
    • 22,520
    • -8.57%
    • 샌드박스
    • 719
    • +23.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