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평가정보는 25일 국내 대표적 중소기업 정책연구기관인 중소기업연구원과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상호 업무협력과 중소기업 정보교류 확대를 통해 상호간 이익을 증진시키고 궁극적으로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동수행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성장ㆍ발전에 기여하는데 있다.
이날 양기관은 세부협력방안으로 ▲중소기업관련 연구자료 및 기업정보 상호교류 확대 ▲중소기업 정책개발 및 지원사업 관련 프로젝트 공동참여 ▲중소기업연구를 위한 중소기업 실태조사를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또 양기관은 효율적인 업무협력 및 정보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설치ㆍ운영키로 상호 합의했다.
한신평정보 박상태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금융권이나 기업체에서 대출심사나 상거래를 위해 주로 활용되었던 CB사의 기업정보가 정부기관에서 정책개발을 위한 산업통계 자료로 적극 활용되며 그동안 정보제공자에 머물렀던 CB사가 정부연구사업 및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서비스제공자로서의 역할을 확대 수행하게 됐다”며 “궁극적으로 정부기관의 통계품질개선과 정책수립의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한신평정보 박상태 대표이사(가운데 왼쪽)와 중소기업연구원 김인호 원장(가운데 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