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한국시간) 개막되는 '2007 코파아메리카(Copa America) 축구대회'대회는 약 20일간 베네주엘라 수도인 카라카스(Caracas)를 포함, 9개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 10개국과, 미국, 멕시코를 포함, 총 12개국이 참가한다
전자ㆍ정보통신분야의 공식 후원사인 LG전자는 대회공식 엠블럼을 중남미 전역의 마케팅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170개국 40억명이 시청하게 될 이 대회의 광고 효과는 5000억 원 이상으로 예상된다. 중남미 지역에 5개 생산법인과 8개 판매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LG전자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TV, 휴대폰, 에어컨, 세탁기, 모니터, 주방가전 등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40%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후원으로 경기장 안에 A 보드 8개를 설치,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매 경기당 최우수 선수에 샤인폰을 증정한다. 또한 경기장 주변에는 TV 및 생활 가전 제품을 설명하는 임시 전시장을 설치, 가라오케 이벤트 등을 펼친다.
한편, LG전자는 베네주엘라 수도 카라카스市 최대규모 쇼핑센터인 싼 이냐쇼(San Ignacio)에 8m X 10m 크기의 초대형 옥외광고를 설치, 소비자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코파컵' 경기가 열리는 베네주엘라 각 도시 공항에 30개 대형 광고판을 설치, 적극적인 ‘관문 마케팅’을 펼친다.
26일 개막되는 '2007 코파아메리카'는 1916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42회를 맞는다.
LG전자는 코파아메리카 대회 후원뿐만 아니라, 브라질 상파울루, 페루 시엔시아나노, 콜롬비아 온세 칼다스 등 6개의 남미 프로축구팀을 후원하면서 중남미 지역에서 '축구 마케팅'활동을 적극 펼치며 브랜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변경훈 부사장은 “이 지역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축구대회 후원으로 LG전자를 최고의 ‘블럭 브랜드(Block Brand)’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