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 걸그룹 포미닛(4minute) 7집 앨범 수록곡 ‘캔버스(Canvas)’ 360VR 콘텐츠가 공개된다.
360VR전문기업 '무버(mooovr, 대표 김윤정)'와 큐브엔터테인먼트가 함께한 ‘캔버스(Canvas)’ 360도 VR 콘텐츠는 사전 관계자 시연에서 높은 퀄리티의 화질, 기획, 연출 등으로 극찬을 받았다. 이는 K-POP의 신선한 콘텐츠를 기대하는 전세계 한류 팬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무버(mooovr)는 '캔버스' 이전에도 윤상 'Waltz', 인피니트 'BAD', 스텔라 뮤직비디오, 비스트 '뷰티플 콘서트' 등 다양한 360도 VR 뮤직비디오로 한류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무버 관계자는 "오는 4월 18일에는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는 NAB(방송 전시회)에서 일전에 선보인 CES, MWC에 이어 360VR 전용 촬영 장비 무버릭(mooovrig) 및 VR전용 촬영 장비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버는 VR 영상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촬영 솔루션, 플레이어, 라이브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삼양, 비디오스티치, 넥스트리밍 등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토탈 VR 영상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무버의 라이브솔루션은 세계최초로 진행된 KT VR 야구 생중계를 통해 공개되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