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익에 초점을 맞춘 고급화, 차별화 전략을 선보이고 있는 아이센스F&C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9일 오후 3시에 아이센스 본사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에서는 PC방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본사 내에 마련한 게임환경연구소를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준다.
아이센스F&C의 게임환경연구소는 효율적인 창업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설치된 것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고객의 입장으로 아이센스 PC방의 실제 환경을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다.
게임환경연구소에서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컴퓨터 책상, 키보드, 마우스 등 환경을 최적화시키는 연구를 수행한다. 또, 'PC방에 구비되길 희망하는 제품'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더욱 만족스러운 게임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이센스 PC방은 넓은 책상, 인체공학적인 의자, 사일런스 기계식 키보드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제작해 고객과 가맹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모니터, 고사양 마우스, 헤드셋 등 기본 옵션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세련된 인테리어, 다양한 먹거리, 쾌적한 흡연부스 등을 갖추고 있다.
매장의 자투리 공간에 전체적인 판매구조를 넓히는 샵인샵(shop in shop)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눈에 띈다. PC방 환경에 특화된 꼬치류부터 라면, 햄버거, 볶음밥 등의 간편식을 선보이는 ‘도르리부엌’과 전문 원두감별사가 엄선하고 로스팅한 커피 외에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는 ‘카페 헤밍스’ 등 두 가지 샵인샵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아이센스F&C 관계자는 “아이센스 PC방은 이와 같은 차별화 전략으로 연일 가맹점 계약을 달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