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전현무·홍진영 효과 통했다

입력 2016-04-26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분기 실적 전년대비 167% 폭풍성장

▲오로나민C 모델 전현무, 홍진영.(사진제공=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모델 전현무, 홍진영.(사진제공=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의 종합영양드링크 오로나민C가 지난해에 이어 드링크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26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1월부터 3월까지의 1분기 오로나민C 매출은 약 40억원으로, 전년대비 167% 성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오로나민C는 출시년도 SNS등의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나니아층을 확보해 나갔다.

오로나민C가 비타민 시장의 수많은 신제품 중에서도 눈에 띄게 선전하는 이유는 올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전속모델 전현무와 홍진영의 효과를 꼽는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오로나민C는 직장인들이 모여있는 강남일대 등 주요상권을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전현무와 홍진영이 출연한 오로나민C 신규광고와 SNS상의 바이럴 영상이 20~30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포인트 타깃이 되었다는 설명이다.

홍성호 동아오츠카 영업본부 이사는 "음료업계 성수기라고 불리는 하절기가 오기 전임에도 오로나민C의 성장속도가 눈에 띄게 두드러진다"며 "비타민CㆍB 등 우수한 성분으로 제품 자체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 인지도를 기반으로 영업력을 강화한다면 하반기 매출도 성공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국내 비타민음료 시장은 4,000억 원 대로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 같은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01,000
    • -0.92%
    • 이더리움
    • 4,740,000
    • +3.34%
    • 비트코인 캐시
    • 708,000
    • +2.76%
    • 리플
    • 1,956
    • +5.39%
    • 솔라나
    • 335,000
    • -1.85%
    • 에이다
    • 1,384
    • +3.36%
    • 이오스
    • 1,130
    • +2.26%
    • 트론
    • 275
    • -2.48%
    • 스텔라루멘
    • 690
    • +11.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350
    • +1.83%
    • 체인링크
    • 24,970
    • +8.14%
    • 샌드박스
    • 1,010
    • +42.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