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1분기에도 흑자를 실현하면서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쌍용차는 지난 1분기 매출액이 8131억53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94%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0억7100만원, 23억45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전환했다. 올해 1분기에 △내수 2만2622대, 수출 1만1044대를 포함 총 3만3666대를 판매했다
이같은 호실적은 쌍용차의 반전의 계기를 마련한 티볼리가 이끌고 있다. 내수에서는 티볼리와 티볼리에어 등 티볼리브랜드의 전체판매가 전년대비 41.8% 증가했고 티볼리의 글로벌 판매 역시 전년동기대비 76.6% 증가했다.
티볼리는 국내 소형 SUV시장의 점유율을 차차 늘리며 주도권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소형 SUV시장에서 54.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던 티볼리는 티볼리 에어가 투입되면서 지난 1분기 시장점유율을 69.6%까지 늘렸다.
특히 지난 3월 초 출시한 티볼리 에어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5100여대를 기록하며 티볼리의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며 “ 티볼리 에어의 가세로 소형 SUV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해 이러한 흑자기조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