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매그놀리아, 신제품 ‘초코바나나 푸딩’ 출시”

입력 2016-05-03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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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그놀리아의 초코바나나 푸딩.(사진제공=현대백화점)
▲매그놀리아의 초코바나나 푸딩.(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매그놀리아가 신제품 ‘초코바나나 푸딩’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매그놀리아가 ‘초코바나나 푸딩’을 미국외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초코바나나 푸딩’은 지난 3월 본사인 미국 뉴욕에서 새롭게 개발된 메뉴로 기존 인기 품목 ‘바나나푸딩’에 코코아맛 크림과 잘게 부셔진 초코 비스킷이 가미돼 풍부하고 푹신한 식감을 갖췄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바나나에 초콜릿을 더한 ‘초코바나나’ 메뉴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매그놀리아도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바나나 레시피 열풍을 불러일으킨 ‘바나나푸딩’에 초콜릿 첨가한 신제품 출시로 인기 여세를 몰아갈 계획이다.

매그놀리아 코리아 관계자는 “뉴욕 본사에서 한국 고객들의 바나나푸딩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트렌디한 제품을 좋아하는 성향을 반영해 이른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21일 첫선을 보인 매그놀리아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현재까지 뉴욕 블루밍데일즈 백화점 매장과 더불어 전세계 판매량 1,2위를 다투는 베스트셀링 매장이다. 오픈 첫 3달간 월평균 6억원을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디저트 브랜드 월매출 최고 기록을 세웠다. 판매개시 이후 지난 2일까지 누적 판매량은 108만1159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다 판매 메뉴인 ‘바나나 푸딩’은 원재료 수급과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정책 한계로 지난해 1인당 1개 구매한 가능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31만개가 판매됐다”며 “8개월간 바나나푸딩 판매량이 30만개가 넘은 것은 전세계에서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매그놀리아는 미국 현지에서 공수해온 원재료량의 한계로 당분간 하루 300여개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서 각각 150여개가 1인당 1개씩 선착순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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