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약과 기능성 어린이 음료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어온 조아제약이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캐릭터를 이용한 짱구 음료수 시리즈에 이어 어린이 영양제 ‘비타짱구 츄어블정’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비타짱구 츄어블정(120정)’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분홍), 오렌지(노랑), 포도(보라) 등 세가지 맛과 색상의 츄어블정(혼합비타민제)으로,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각종 비타민(A, B1, B2, B6, B12, C, D, E)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들어있는 프리미엄 종합영양제이다. 또한, 성장발육 촉진에 도움을 주는 천연 로얄젤리가 함유된 고급 어린이 영양제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비타짱구는 영양성분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짱구얼굴 모양의 츄어블정과 짱구몸통 모양의 용기로 기존 경쟁제품들과 차별화하였다”며 “특히, 용기는 저금통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여 어린이 경제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부모님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비타 짱구’의 출시는 최근 다소 침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어린이영양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이며, 조아제약은 그 동안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짱구 음료 시리즈와 함께 약국 어린이 제품 시장에서 입지가 더욱 확고해질 전망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비타 짱구 제품출시에 맞춰 TV광고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 홍보행사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