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이달 9일부터 8월 8일까지 한달 간 중국 증시 전용 HTS인 굿아이 차이나(goodi China) 무료 체험 및 중국주식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무료 체험 이벤트는 해당기간 중 월 290홍콩달러(약 3만5000원)가 지급되는 HTS 사용료를 면제해 주는 행사로 대상 고객은 굿아이 차이나에 ID를 등록한 신규 고객 혹은 행사기간 중 굿아이 차이나 ID를 유지한 기존 고객이다.
한달 간 진행될 중국주식 수수료 인하는 현재 중국 주식 직접 매매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홍콩 증시 수수료가 크게 조정됐다.
홍콩주식 온라인 수수료는 기존 0.5%에서 0.4%로, 오프라인 수수료는 기존 0.8%에서 0.6%, 상해B시장과 심천B시장 오프라인 수수료도 기존 1.2%에서 1.0%로 각각 내렸다. 굿아이 차이나를 통한 상해·심천 B주식 실시간 매매는 7월 중 시행 예정이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이번 이벤트는 최근 급증하는 중국주식 주문과 전국순회 해외주식 세미나 참가 고객에 대한 사은 행사 차원에서 시행됐다"며 "이번 행사로 굿모닝신한증권이 6월말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중인 전국순회 해외주식 세미나에 참가한 1500 여명의 고객들은 중국주식 실시간 데이터를 무료로 접하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