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4년 연속 유료방송 ‘최우수 콜센터’ 선정

입력 2016-05-17 08: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스카이라이프는 4년 연속 유료방송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유인상 KMAC 부사장(왼쪽),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4년 연속 유료방송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유인상 KMAC 부사장(왼쪽),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4년 연속 유료방송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6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 결과,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에서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평가 결과 KT스카이라이프 콜센터는 총점 93점을 받아 2013년 이후 4년 연속으로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맞이인사’와 ‘상담태도’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업무처리’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스카이라이프는 2013년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 평가가 도입된 이후 단 한번도 최우수 콜센터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센터 서비스 개선을 위해 품질관리센터(QMC)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서비스 교육을 통해 상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상담콜에 대한 모니터링과 고객요구사항 분석을 시행해 상담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산업별 주요 콜센터를 조사해 발표하는 고객 체감 서비스 품질 지수다. 각 업체 콜센터에 100통 이상 전화를 걸어 수신 여건(통화 대기 시간 등)과 고객 맞이 태도,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능력, 종료 태도 등 5개 분야 16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평가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360,000
    • -1.73%
    • 이더리움
    • 4,596,000
    • -3.08%
    • 비트코인 캐시
    • 696,500
    • -1.76%
    • 리플
    • 1,871
    • -8.51%
    • 솔라나
    • 341,700
    • -4.07%
    • 에이다
    • 1,350
    • -8.29%
    • 이오스
    • 1,115
    • +4.11%
    • 트론
    • 284
    • -4.38%
    • 스텔라루멘
    • 659
    • -7.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4.97%
    • 체인링크
    • 23,090
    • -6.14%
    • 샌드박스
    • 771
    • +32.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