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얀나무B&H와 중국의약그룹총공사 관계자가 'few수소수' 중국 온라인판매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하얀나무B&H)
시노팜은 페니실린 제품 등을 생산하고 원료 의약품과 의료기기사업 부문을 포함해 6개의 산하기업을 두고 있는 중국 1위 제약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티몰글로벌에서 'few수소수'를 온라인 방식으로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또 향후 오프라인으로도 'few수소수' 유통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의약품 안전제품등록을 받아 품질은 물론 안전성까지 인정받은 ‘few 수소수’는 지난 1월 미국 서부지역에 40만 달러 규모를 수출하는 성과도 거뒀다. 하얀나무B&H 측은 "이번 수출을 발판으로 미국 생수시장에 프리미엄 라인을 구축할 방침"이라며 "신제품과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품목 확대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 13일에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강재규 선수와 하얀나무B&H가 후원협약을 맺기도 했다. 하얀나무B&H 측은 강재규 선수의 후원을 시작으로 골프는 물론 검도, 야구, 축구 등 각 스포츠 분야에서도 후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few 수소수' 브랜드는 '소수들만의 프리미엄 수소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전적 의미로는 '많지 않은, 약간의, 소수, 적은 수'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면서 휴식을 취할 때 나오는 깊은 숨의 의성어 '휴~'로써 건강과 휴식을 해학적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