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콘텐츠 제작자 키우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 4기 선발

입력 2016-05-26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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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화그룹)
(사진제공=한화그룹)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한화 멤버십프로그램(Hanwha Membership Program)이 4기째를 맞이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젊고 창의적인 인재들을 선발한다.

한화그룹은 26일부터 1인 콘텐츠 제작자로 변신을 꿈꾸는 인재들을 선발·양성하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MP) 지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선발하는 HMP 인재상의 기준은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으며, 최신 콘텐츠 트렌드 분석능력,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카드뉴스, 웹툰, 포토툰 등)의 창작(기획·제작·편집 등) 역량을 갖춘 대학생이다.

전형일정은 26일부터 6월 15일까지(3주간)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6월 20일 서류합격자가 발표되고, 이후 면접을 거쳐 6월 29일 최종 합격자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응모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7주간의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된다. 경기도 가평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기초 입문교육과 비즈니스 매너, 팀빌딩 교육 등을 진행하며, 이후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빌딩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한화그룹 계열사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사례 교육 및 외부 전문 콘텐츠 제작사와 콜라보레이션 특강, 그룹 및 계열사 연계 프로젝트,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프로젝트 발표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한다.

과정을 우수하게 마치면 향후 한화그룹 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 시 가점이 배정된다. 실제로 HMP 1~3기 출신들이 한화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직군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주요 콘텐츠·미디어 회사에 진출해 역량을 펼치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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