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C1,2홀에서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개최된다.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는 국민식품 라면에 대한 역사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와 관련된 국내 제조ㆍ유통기업의 발전과 수출을 도모하는 행사다. 약 50개사 250부스 규모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해외기업관 △국내기업관 △라면역사관 △전시홍보관 △조리판매관 △체험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라면 추억관’에서는 참관객들이 자신만의 라면에 대한 기억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이 전시관에서는 유년 시절부터 군대, 자취, 캠핑 등 다양한 테마를 구성해 라면과의 추억을 자극한다. 사전에 라면에 대한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공모하면 자신만의 스토리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참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라면을 온몸으로 먹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할랄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인증절차 교육을 비롯해 안정적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라면을 노래하는 그룹 OTB와 엉클백스의 공연과 국내 대표기업들의 프로모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6월 2일까지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홈페이지(ramen.etoday.co.kr) 또는 사무국(02-799-67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