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한편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상당해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기 쉽다. 근본적으로 토지 확보나 사업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조합원이 모집될 경우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고려할 경우엔 토지 확보 여부 등을 가장 신중히 확인해야 한다.
봉담지역에 들어서는 봉담 파라곤의 경우 토지 확보가 이미 완료된 사업지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 체크해볼 만한 선택지로 추천된다.
동양건설산업의 대표 브랜드인 파라곤이 표방하는 '유럽풍 주거 명작'은 이전에도 거주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바, 봉담 파라곤 역시 실거주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봉담 파라곤은 실거주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 아파트로 59㎡(596세대), 72㎡(62세대)의 중소형평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4bay 판상형 구조와 전 세대 남향 위주의 주택단지 구성으로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개발 계획이 고시된 동화지구와 봉담와우지구(7600여 가구), 봉담1택지지구(5600여 가구), 봉담2택지지구(1만여 가구 예정) 등과 인접해 주변 지역의 개발로 인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과 연결된 뛰어난 교통 편의성 역시 봉담 파라곤의 강점 중 하나. 2017역 봉담역 개통으로 신분당선과 수인선의 연결이 예정돼 있을 뿐 아니라, 약 5분 거리에 있는 봉담IC를 통해 동탄-봉담 고속도로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유리한 교통여건 덕분에 해당 아파트 단지에서 서울 강남까지는 40분 이내에 이동 가능하다.
더불어 봉담 지역은 향후 100만㎡ 부지에 국립축산연구소가 개발될 계획에 있어 더욱 친환경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화성 바이오밸리의 구축도 탄력을 받음에 따라 산업 연구시설과 연계된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봉담 파라곤 측은 "오픈 이후 연일 성황을 이루고 있는 주택홍보관을 통해 봉담 파라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지역주택조합 사업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된다는 점과 토지확보가 완료되어 안정적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 같다"고 전했다.
봉담 파라곤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 있으며, 지난 13일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