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규 웰크론그룹 회장 "세사에디션, 내년 중국 진출ㆍ2022년 매출 1000억 달성"

입력 2016-05-30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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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인테리어 프리미엄 플래그십스토어, 건강과 휴식을 제공하는 문화 공간으로

▲이영규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제공=웰크론)
▲이영규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제공=웰크론)

"프리미엄 매장 전략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내년부터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영규 웰크론그룹 회장이 30일 서울디지털단지 웰크론 사옥 1층에서 알러지방지 기능성 침구 브랜드인 '세사'(SESA)의 첫 플래그십스토어 '세사에디션' 개장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세사에디션은 백화점 입점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사랑 받아온 '세사'의 콘셉트형 프리미엄 플래그십스토어다. 이 회장이 심혈을 기울인 야심작으로, 세사에디션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유통브랜드로 발전시킴으로써 새로운 도약을 시도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장은 "현재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하반기 결과가 나온는 대로 내년부터 중국 주요 도시 백화점에 입점을 추진할 것"이라며 "또 서울 강남과 경기도 판교 등 주요 상권 지역에 직영 플래그십 매장을 확장해 지난해 237억원을 거둔 침구 유통사업본부의 매출 2020년 600억원, 2022년 1000억원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세사에디션은 '건강', '휴식', '문화'를 테마로 한 1, 2층 총 230평(약 760m2) 규모의 매장이다. 웰크론에서 제작한 기능성 수면상품, 안티에이징 침구, 알러지방지 기능성 침구는 물론, 가구, 향초, 테이블웨어 등 세사에디션이 추구하는 모던&미니멀 컨셉에 맞춘 홈인테리어 제품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웰크론의 프리미엄 플래그십스토어 세사에디션 매장내부.(사진제공=웰크론)
▲웰크론의 프리미엄 플래그십스토어 세사에디션 매장내부.(사진제공=웰크론)

세사에디션 1층에는 숍인숍 형태로 생활가구, 가정생활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특히, 뉴욕의 감성을 담은 모던 럭셔리 감성 침구, '더 화이트 갤러리 뉴욕(The White Gallery New York)'을 론칭해 소비자에게 최초로 선보인다.

더 화이트 갤러리 뉴욕은 블랙&화이트 컬러에 기반한 모던하고 시크한 스타일의 디자인에, 웰크론의 안티에이징 신소재 원단을 접목한 고기능성 프리미엄 침구라인을 갖췄다. 안티에이징 신소재 원단은 원적외선을 방출해 혈행개선 효과가 뛰어난 춘천 옥을 함유한 '웰로쉬제이드', 천연 광물질을 함유한 항균력 99.9%의 '웰로쉬 메디',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숙면을 유도하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나노 숨', 등으로, 단순한 보온 유지의 기능을 넘어 숙면을 유도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첨단 기술력이 담겨있다.

더불어 자신의 체형이나 건강상태, 수면습관에 적합한 상품을 직접 골라 체험해보고 '라이프 코디네이터'로부터 인테리어와 수면 환경에 대한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는 체험존이 있어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한다. 매장 한편에 위치한 홍보관에서는 섬유산업의 선두주자인 웰크론의 첨단 기술력을 한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안티알러지, 안티에이징 등 신소재 원단을 직접 만져보고 현미경을 통해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2층은 '키즈테마존'으로 유아동 기능성 침구브랜드 '키즈세사(KIDS SESA)'의 침구, 친환경 원목의자와 시계, 아동식기, 옷걸이 등 아동 인테리어 및 생활용품을 판매해 어린 자녀를 둔 고객이나 출산선물 등의 구매를 원하는 이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동을 동반한 고객을 배려해 한 쪽에는 아동 놀이터를 마련했으며, 1층에는 유아 수유실을 배치해 편의를 높였다.

신정재 웰크론 유통사업본부장은 "건강한 삶과 휴식에 대한 현대인들의 욕구가 강해지는 만큼 세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져 현재 국내 50개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좋은 결실을 맺어왔다"면서 "세사에디션을 웰크론의 새로운 유통 플랫폼으로 확대해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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