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는 지난달 31일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에서 인력과 시설, 정보 공동 활용을 위한 산학교류를 위해 코스메카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동덕여자대학교는 코스메카코리아와 31일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에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양 측은 김낙훈 총장과 조임래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인력과 시설, 정보 공동 활용하기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학교와 회사의 교류·협력체계 구축 △인력 개발을 위한 위탁교육 및 현장실습 연수생 파견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프로젝트 수행 △연구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기술자문 및 기타 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이다.
동덕여대는 산업 수요에 따른 맞춤형 인재 양성 및 학교 경쟁력 제고를 위한 특성화 분야로 화장품을 선정, 화장품 특성화 사업단을 발족했다. 올해부터 화학∙화장품 학부 신설을 확정하고 2017년부터 화장품 전공 학생을 모집하면서 유망 화장품 기업과의 긴밀한 산학 연계 과정을 구축하고자 코스메카코리아와 협력하기로 했다.
김낙훈 총장은 “최근 대학이 산업수요 맞춤형으로 현장 적응력이 높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기업과의 긴밀한 상호 협력관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코스메카 코리아와의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이번 협약을 산학협력의 우수 사례로 이끌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