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독서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Green Lamp Library, GLL)’가 ‘0원 이벤트’를 실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 14개 직영점에서 동시 진행된 ‘0원 이벤트’에는 총1,298명의 중•고등학생 회원이 참가했다. 이중 74%가 미션에 성공해, 지급된 등록비 환급 규모만 2억 원에 이른다. 또한 이벤트 기간 전체 회원의 월평균 출석률은 93%로 타 독서실에서는 보기 힘든 놀라운 기록을 이끌어냈다.
이번 이벤트는 매일 출석해 목표 시간만큼 공부하는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돕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벤트 취지에 맞춰 미션 역시 단순화했다. 매일 독서실에 출석해 2시간 이상 공부하면 등록비 전액 환급이나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해 동기부여를 극대화한 것.
그림램프라이브러리 최윤선 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그린램프라이브러리가 자체 개발한 ‘공부 시간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정확한 공부시간을 측정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끌어올리고,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는 6월 초 0원 이벤트에 성공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한 시상식도 진행되는데,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0원 이벤트에 성공한 학생 중 신청을 받아 학교로 직접 방문해 축하하는 ‘찾아가는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는 학생 추천 프리미엄독서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는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그린빌보드, 그린플래너, 마일리지제도 등을 비롯해 학생들의 수면관리, 소음관리, 온•습도관리를 전담하는 매니저를 배치하는 등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최근 그린램프라이브러리의 철학에 공감하며 독서실 창업에 관심을 기울이는 투자자들이 증가하면서 직영점 투자 역시 확대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