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엔 가성비甲 이미용 상품 인기”…홈쇼핑 상반기 히트상품

입력 2016-06-13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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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미리 팩트’로 유명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5년 GS샵 전체 히트상품 1위, 2015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다.(사진제공=GS샵)
▲‘견미리 팩트’로 유명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5년 GS샵 전체 히트상품 1위, 2015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다.(사진제공=GS샵)

올해 상반기 홈쇼핑에서 많이 팔린 상품은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이미용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GS샵에 따르면, 1월 1일부터 지난 7일까지 GS홈쇼핑 히트상품 상위 10위 안에 이·미용 상품이 5개 가량 올랐다.

GS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견미리 팩트’라 불린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로, 34만 세트 가량 판매 됐다. 이 제품은 지난해 GS샵 전체 히트상품 1위에 오른 바 있다.

뒤이어 에이지투웨니스 이외에도 A.H.C 화장품(2위), 프리미엄 티에스 탈모샴푸(6위),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7위), 실크테라피(8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강원형 GS샵 영업전략담당 본부장은 “올 상반기에는 적은 예산으로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패션·뷰티상품의 강세 속에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검증 받은 상품들에 수요가 집중되는 ‘불황형 소비’ 패턴이 뚜렷했다”고 말했다.

CJ오쇼핑 또한 이·미용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특히, 외모를 가꾸는 데 관심이 많은 남성을 뜻하는 ‘그루밍족’의 증가에 따라, 마스크팩과 안티에이징 크림, 다리숱 정리 면도기, 고데기 등 4종이 남성 모바일 히트상품 톱10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또한,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 주는 파스텔 톤에 속하는 로즈쿼츠 색상 패션 아이템도 인기를 끌었다. 이는 장기 불황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기 침체로 인한 고민과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힐링’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의지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아이템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비춰진다.

TV홈쇼핑 부문에서는 이탈리아 패션잡화 브랜드 ‘브레라’의 선글라스 3종 세트가 1위를 차지했고, 이탈리아 티셔츠 브랜드인 ‘바이엘라’의 티셔츠 8종 세트, 이·미용 상품인 A.H.C 아이크림 포페이스 세트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홈쇼핑 또한 다양한 가격대의 패션 상품과 함께 저렴한 비용으로 집에서 손쉽게 외모를 가꿀 수 있눈 이·미용 상품 등이 상반기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

브랜드별로는 중저가 패션 브랜드 ‘조이너스’가 1위를 차지했다. 이·미용 상품으로는 ‘Age 20’s 팩트’가 상반기에만 37만 세트가 팔리며 3위, ‘셀더마 마스크팩’은 20만 세트를 판매하며 7위를 각각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올 상반기 자사 단독 기획 중소기업 상품들이 히트상품 1~10위를 차지했다. 또, 패션브랜드인 다니엘에스떼, 케니스콜, 조르쥬레쉬가 1~3위를 차지하는 등 합리적 가격에 고급스러움을 갖춘 실속형 패션·뷰티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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