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SK플래닛, O2O 마케팅 업무 제휴 체결

입력 2016-06-14 11: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4일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SK플래닛 이준식 O2O 사업부문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등 양사 관계자가 모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SK플래닛)
▲14일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SK플래닛 이준식 O2O 사업부문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등 양사 관계자가 모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SK플래닛)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이 온ㆍ오프라인을 연계한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은 SK플래닛의 시럽, OK캐쉬백, 11번가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SK플래닛이 보유한 O2O 서비스들을 활용해 홈플러스 멤버십, 쿠폰, 포인트 혜택 등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모바일 지갑인 시럽 월렛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쿠폰과 전단을 제공하고, OK캐쉬백 플러스 고객에게는 자동 충전 포인트로 매장에서 결제 시 2%적립 혜택을 준다.

여기에 OK캐쉬백 포인트 결제와 시럽 페이 간편 결제 적용으로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11번가를 통한 신선식품 등 온라인 배송상품 주문을 강화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고객 빅 데이터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동선을 분석, 성공적인 매장 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형마트의 특성과 O2O 서비스 기술력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 이준식 O2O사업 부문장은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지금까지 다른 유통사업자들이 제공하지 못한 O2O 유통채널의 혁신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60,000
    • -1.33%
    • 이더리움
    • 4,620,000
    • -2.08%
    • 비트코인 캐시
    • 743,500
    • +7.21%
    • 리플
    • 2,116
    • +9.24%
    • 솔라나
    • 360,100
    • -1.45%
    • 에이다
    • 1,494
    • +20.97%
    • 이오스
    • 1,053
    • +9.01%
    • 트론
    • 288
    • +2.86%
    • 스텔라루멘
    • 586
    • +47.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500
    • +3.75%
    • 체인링크
    • 23,180
    • +9.03%
    • 샌드박스
    • 528
    • +6.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