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티켓몬스터)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세계 최대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인 ‘부킹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전세계 224개 도시의 호텔, 게스트하우스, 리조트 등 92만개 이상 숙박시설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부킹닷컴은 2014년 기준 전 세계 1억건 이상의 예약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최대 온라인 숙박 예약 사이트로 다양한 가격대와 전세계 곳곳의 숙박시설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선예약 후결제’ 시스템으로 일부 특가 상품을 제외한 80% 이상의 호텔이 예약 후 무료 취소가 가능해 고객들의 예약 결정 부담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티몬은 패키지 및 자유여행 상품은 물론 국내외 항공권 실시간 예약서비스와 각종 입장권 및 패스 등까지 판매하고 있어 여행에 관한 모든 것을 갖춘 OTA(종합온라인여행사)로서 시장 입지를 굳히고 있다.
김학종 티켓몬스터 해외투어본부장은 “국내외 여행시장에서 자유여행 문화를 이끌고 있는 티몬이 고객들에게 좀더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티몬은 앞으로도 여행에 관한 모든 것을 원스탑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제일의 OTA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