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 관련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ㆍ재테크ㆍ인테크’를 주제로 국내 17개 은행을 비롯해 보험사, 카드사, 핀테크 업체, 정책금융기관 등 50여 곳이 참여합니다.
이투데이는 제3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을 통해 인터넷뱅킹의 진화, 로보어드바이저, 보험다모아, 핀테크 기술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첨단화가 진행 중인 다양한 미래 금융을 소개하고 이를 시현합니다.
더불어 이로 인해 발생 가능한 일자리 감소, 청년 취업 문제를 진단하고 직접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금융권 내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히 국내 4대 은행 인사 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직접 나서는 ‘모의 면접’ 기회가 취업준비생들에게 주어집니다.
면접 우수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해당 금융회사 면접 시 가점이 부과됩니다. 아울러 현직 인사 담당자에게 컨설팅받을 기회가 주어지며, 국책은행 인사 담당자의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강연 등 금융사 취업에 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제3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에서는 은행에 돈을 맡겨도 이자 한 푼 챙기기는커녕 오히려 손해를 보는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의 재테크 비결을 공개합니다.
박람회 둘째 날인 25일에는 금융권의 스타 프라이빗뱅커(PB)들이 총출동해 초저금리 시대에 안정적으로 자산을 불릴 수 있는 ‘족집게 강의’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핀테크 기술 전시회도 열립니다. 핀테크 전시관에서는 은행, 카드사 등 금융회사와 중소기업의 우수한 핀테크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체험학습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는 금융감독원의 금융교육도 부대행사로 마련됩니다.
◇행사 : 제3회 대한민국 금융대전
◇일시 : 6월 24~25일(2일간)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C관 1ㆍ2홀
◇문의 : 대한민국 금융대전 사무국 (02)799-6784, 799-2648
◇홈페이지(사전등록) http://fnexpo.e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