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률이 역대 최고치인 12.5%를 기록하는 등 실업난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2016년 5월 11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실업자는 청년층을 중심으로 전년동월대비 2만 2천명 증가했고, 구직단념자는 41만 4천 명으로 1만 9천명 가까이 늘었다.
청년취업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이때,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특별한 재능기부에 나선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청년 취업해소 및 자기계발, 역량강화를 위해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 등 24종의 온라인 강좌 무료수강 교육나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민간자격증 교육나눔 무료수강 과정은 사회교육(청소년, 노인), 유아교육(영유아, 아동), 자기개발 및 역량강화 총 3가지 분야로 온라인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 5,000명 무료수강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인코드 '바우처'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과목을 수강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인가 받은 민간자격증의 취득이 가능하며, 과목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등 1•2급자격증 24가지 과정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측은 "큐넷의 국가공인시험과 다르게 온라인 무료수강 후 별도의 시험응시료 없이 시험도 가능하며, 교재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어 실업자나 이직자, 재취업 여성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바우처, 큐넷 자격증 시험, 취업성공패키지를 준비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