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적금 가입 후 G마켓 또는 옥션을 이용할 경우 쇼핑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적립해주는 '톡톡쇼핑적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톡톡쇼핑적금은 오픈마켓 G마켓‧옥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한 상품으로 월 50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6개월제 정기적금이다.
이 상품은 기본 금리 1.5%에 △금리우대쿠폰 등록 △위비톡을 통해 가입 △우리카드(체크카드) 이용 △위비톡으로 매월 10회 이상 메시지 발송시 최대 연 2.3%의 금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월 10만원 이상 적금을 납입하고 우리카드로 G마켓 또는 옥션에서 결제시 6개월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4%, 200만원 이상이면 6%의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50만원 적금에 가입하고 6개월간 G마켓 또는 옥션에서 200만원 이상 쇼핑시 5만2500원의 스마일캐시가 적립된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도 있고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하다.
적금 가입기간 중에 G마켓 슈퍼딜 또는 옥션 올킬 코너의 상품 구매시에는 구매액의 1%를 스마일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고, 적금 만기자금으로 G마켓‧옥션의 스마일캐시를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5%가 추가로 적립된다.
월 50만원씩 적립하고 만기 때 300만원으로 스마일캐시를 충전하면 15만원에 해당하는 스마일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스마트금융부 이창재 팀장은 "이 상품은 국내 최대의 오픈마켓인 G마켓 및 옥션과 우리은행, 우리카드가 모바일쇼핑에 친숙한 엄지족들을 주타겟으로 출시한 금융과 유통의 전략적 콜라보 상품"이라면서 "올 한해는 생활밀착형 이업종들과 금융을 융합시킨 다양하고 재미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