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테크노스가 국토부로부터 인정받은 캡테크 신기술을 바탕으로 김해 신공항 건설 수주에 적극 나설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승세다.
23일 오후 1시 49분 제일테크노스는 전 거래일 대비 75원(1.88%) 오른 40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제일테크노스는 김해 신공항 건설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데크플레이트 업계에서는 제일테크노스와 윈하이텍 등이 선두권으로 알려져 있다.
최정호 국토부 차관은 이날 KBS라디오에서 "김해공항 확장에 걸맞는 여객 터미널과 계류장, 주차장, 관제탑 등 모든 시설을 다 건설하기 때문에 신공항이라고 할 수 있다"며 "사업 규모면에서 보면 일본 나리타 공항을 새롭게 신설하는 것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공항 데크플레이트 수주에 성공할 경우 향후 매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올 초 제일테크노스는 건축물 바닥시공시 거푸집 역할을 하며 최대 9미터까지 동바리(가설지주) 설치 없이 적용 가능한 제품(캡데크)에 대해 국토부로부터 신기술 지정을 받았다. 회사 측은 무동바리라는 잇점을 토대로 탑-다운(TOP-DOWN)공법, 층고가 높은 건물등 점진적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