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는 최근 대리점 전용 사업지원시스템(ABSS) 오픈과 함께 MAC(Meritz Agency Club)출범 행사를 가지고 대리점 채널 영업력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메리츠화재가 6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선보인 ABSS는 상품정보, 영업지원 자료제공에서 언더라이팅, 보험료 입금 등 계약정보, 사고시 고객의 보상정보, 실적과 각종 지표, 민원관리에 이르기까지 대리점의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시스템은 메리츠화재와 계약을 맺고 있는 모든 대리점에게 제공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지난해 업계 최고 수준의 당기순이익 성장률, 주가 상승률 등 우수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성장의 한 축을 든든하게 받쳐준 대리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성공파트너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이번 'ABSS'개발 외에도 지난 2003년 11월 업계 최초로 장기 판매법인 체제를 구축한데 이어 2005년 10월 대리점 전문영업소를 출범하는 등 대리점 채널 전략을 강화했으며 지난 4월에는 대리점 영업본부를 출범해 전국 4부 4팀의 대리점 전담조직을 완비하는 등 밀착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정기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대리점 채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며 전략 및 애로사항 등을 공유할 수 있는 'MAC 세미나'도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