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이너비’ 중국 온라인몰 입점

입력 2016-06-27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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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이너비가 중국 대표 온라인몰 ‘징동’과 중국 기반 글로벌 뷰티온라인몰 ‘샤샤’에 진출한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이너비가 중국 대표 온라인몰 ‘징동’과 중국 기반 글로벌 뷰티온라인몰 ‘샤샤’에 진출한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이너비가 중국 대표 온라인몰 ‘징동(京东)’과 중국 기반 글로벌 뷰티온라인몰 ‘샤샤(Sasa)’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너비가 케이뷰티 대표 브랜드로 중국에서 인지도와 인기가 상승하고 있고 징동과 샤샤의 주요 타깃층인 중국 젊은 여성들의 니즈와 일치한다고 판단해 제품 입점을 추진해왔다.

징동은 중국 내 매출 2위 규모의 종합 온라인몰로, CJ제일제당 이너비는 국내 제조사 최초로 전용샵을 오픈해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샤샤는 홍콩을 기반으로 중국, 유럽, 호주까지 진출한 중국 베스트 5 뷰티 온라인몰로, 이너비와 계약을 마치고 7월 중 국내 이너뷰티 브랜드 최초로 입점될 예정이다.

중국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중국은 먹어서 피부를 관리하는 보양 개념이 발달돼 있고,한류 열풍으로 한국을 찾는 중국 ‘80호우(1980년 이후 출생자)’가 증가하면서 한국산 이너뷰티 제품의 인기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산 소재나 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감이 높다는 점도 한국산 이너뷰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는 배경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부터 이너비 온라인 매출의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올리겠다는 목표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역직구몰과 중국 현지 온라인몰, 면세점 등지에 제품을 입점시키는 데 주력하고, 중국 이너뷰티 시장을 겨냥한 중국 전용 이너뷰티 제품도 별도로 출시해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건강식품에 익숙한 중국인들인 만큼 먹는 이너뷰티 제품을 통해 CJ제일제당 이너비를 케이뷰티 열풍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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