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글로벌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수상

입력 2016-06-30 17: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티웨이항공은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GCSI 조사는 지난 4월부터 한달 간 만15세 이상의 국내 소비자 10만 10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개 산업군 737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 티웨이항공은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지속적인 앱 개발을 통해 모바일 발권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카카오페이와 알리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현지 발 외국인 고객들의 원활한 결제를 위해 페이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항공사 앱의 스케줄 조회, 예약 등 기본 기능에 SNS 기능을 더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실물 홈페이지도 운영 중이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을 '제 2의 허브공항'으로 삼고 국제공항 이용이 번거로운 지방 거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실제로 지난 4월 기준 티웨이항공의은 대구공항 국제선 수송분담률은 대구를 오가는 전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49.4%로 집계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더욱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43,000
    • +0.96%
    • 이더리움
    • 4,764,000
    • +0.06%
    • 비트코인 캐시
    • 538,500
    • -1.55%
    • 리플
    • 669
    • +0.15%
    • 솔라나
    • 199,000
    • +0.1%
    • 에이다
    • 545
    • -1.62%
    • 이오스
    • 799
    • -3.97%
    • 트론
    • 178
    • +2.3%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1.27%
    • 체인링크
    • 19,140
    • -3.72%
    • 샌드박스
    • 457
    • -4.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