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가 부여군과 손을 잡고 온라인을 통해 지역 알리기에 나섰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능숙한 대학생으로 구성된 G마켓˙옥션 SNS 투어단은 부여군 으뜸상품인 굿뜨래 및 부여서동 연꽃축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외가집, 우듬지연합영농조합법인, 석성버섯마을, 궁남지 등 부여의 맛과 멋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부여의 명소 체험농가 ‘외가집’을 방문하여 부여의 8미 중 하나인 딸기를 활용한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하고, 이어 석성버섯마을에서 양송이버섯을 이용한 피자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우듬지연합영농조합을 찾아 부여 대표 특산품인 캄파리 토마토 및 파프리카 수확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첨단 스마트팜의 선진 재배시설을 갖춘 이곳은 현재 G마켓˙옥션 오픈마켓에서 월 10,000개 이상씩 팔리는 인기상품이다.
아울러 서동왕자와 선화공주의 설화가 깃든 ‘궁남지’를 직접 걸어보며 궁남지의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아 대학생의 젊은 감각으로 SNS에 소개했다.
부여 굿뜨래 나민순 주무관은 “G마켓˙옥션 SNS 투어단이 부여 8미를 체험하고 부여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7월 초에 개최되는 부여서동 연꽃축제에 젊은 분들이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여 팸투어를 위해 참석한 충남 농사랑 공식운영사 상상이상 송임순 대표와 최은실 팀장은 “G마켓˙옥션 SNS 투어단과 부여의 아름다운 볼거리와 지역특산물 8미를 농가에서부터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전과정을 함께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고, 특히 양송이버섯,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은 가족과 젊은 친구들에게도 권유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