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매월 11일을 ‘함께 걸어서 출근한 Day’로 지정하고 걷기 문화 확산에 나섰다.
10일 서울시는 5월 ‘걷기 1·2·3 생활수칙’을 발표한 이래, 보행자의 날이 11월11일임에 착안해 생활 속 실천적 캠페인으로 매월 11일을 ‘걸어서 출근한 Day’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바쁜 직장인들이 별도의 시간을 들일 필요 없이 출근길을 활용해 ‘걷기 1·2·3 생활수칙’을 실천해보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걷기 1·2·3 생활수칙’이란 △1정거장 먼저 내려서 출퇴근길 걸어보기 △2km 이상 하루에 걸어보기 △3층 이하 계단으로 걸어보기를 말한다.
첫 회인 7월 11일에는 ‘출근한 Day’의 시작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걷기 마일리지 어플인 ‘워크온’에서 워킹화, 티셔츠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서울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의 출근 Day 참여를 위해 연말까지 워크온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걸어서 출근한 Day’의 확산을 위해 걷기 관련 40여개 온라인 카페와 파워블로거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추진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서울시는 11일부터 시민 1만 명이 기부한 5억 걸음 마일리지로 홀몸 어르신들에게 100일간 건강음료 배달을 시작한다. 서울시는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4월 11일부터 걷기 마일리지 사업을 추진했으며, 첫 캠페인으로 시민의 5억 걸음이 모이면 100명의 어르신에게 100일간 야쿠르트를 전달하기로 약속했다.
윤준병 서울특별시 도시교통본부장은 “많은 시민이 서울 전역을 걷을 수 있고, 걷기 좋고, 걷고 싶고, 함께 걷게 만들기 위하여 ‘걷는 도시, 서울’을 조성하고 있지만 보다 실제적인 걷는 도시는 시민여러분들이 함께 만들어 주셔야 하는 것”이라며 “‘매월 11일 걸어서 출근한 Day’에도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