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초저금리 시대를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수요 증가 트렌드를 반영했다. 안정성이 높고, 가격의 움직임이 서로 다른 펀드들을 조합해 수익확률을 높이고 원금손실 위험을 낮춘 세트형 상품이다.
KB Middleⓜ 펀드 포트폴리오는 변동성 위험이 연 2~5% 수준의 펀드들로 구성됐다. 최근 1년 기준 KOSPI200 변동성 위험이 14.6%인 점을 고려하면 낮은 수준(5분의 1에서 2분의 1)의 위험도를 갖는 상품들이 선정됐다.
국민은행은 투자자의 상품 위험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펀드 포트폴리오를 위험도와 기대수익에 따라 중(重), 수(秀), 익(益) 세 단계의 세트로 세분화했다. 중 세트는 변동성이 낮아 투자의 안정성이 높고 수 세트는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익 세트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내는 포트폴리오다.
국민은행은 포트폴리오 투자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개의 펀드를 동시에 신규할 수 있는 다계좌 신규시스템과 함께 복잡한 가입신청서류도 한번에 작성하도록 하는 새로운 판매프로세스를 구축해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펀드 포트폴리오 판매 등 고객의 수익률 중심으로 투자문화를 선도하고 고객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KB Middleⓜ 펀드 포트폴리오 가입고객에게 모바일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KB Middleⓜ 펀드 포트폴리오 가입하GO! 영화보 GO! 외식하GO!’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