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미국 뉴욕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라인은 14일(현지시간) 뉴욕증시 상장 첫날 주가가 기업공개(IPO) 공모가 32.84달러 대비 27% 폭등한 41.58달러로 거래를 마쳤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라인 시가총액은 87억 달러(약 9조8800억원)에 이르게 됐다. 라인은 IPO를 통해 총 3500만 주를 발행해 약 13억 달러를 조달했다. 뉴욕증시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물량은 2200만 주이며 도쿄에서 1300만주가 상장된다. 도쿄증시에서는 15일 상장한다. 아울러 라인은 525만 주에 이르는 초과배정옵션(그린슈)도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인은 올해 IT 부문 세계 최대 규모 IPO 기록을 세웠다. 올 들어 미국에서 IT기업의 IPO가 저조한 가운데 시장은 일본에서 폭 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인의 상장에 주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