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 출범

입력 2016-07-20 13: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문화체육관광부는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의 7대 추진 과제 중 첫 사업으로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문체부가 시작하는 ‘프런티어 프로젝트’는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대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가상현실 콘텐츠 생애 주기의 전 단계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게임과 테마파트, 영화․영상․방송, 케이팝(K-POP), 관광 등 5대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21일부터 공모에 들어가는 1단계 연구개발 지원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핵심 기술 개발에 대한 지원이다. 최대 40억 원 범위 내에서 5~8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1단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개발된 기술을 활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기업이 주관 또는 공동 연구기관으로 포함돼야 한다.

문체부는 선정평가 시 기술성(50%) 외 사업성(50%)을 주요한 평가요소로 하여, 개발되는 기술의 사업화와 성공 가능성을 중요하게 평가할 계획이다.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 1단계 기술개발 지원 사업의 개요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234,000
    • +1.25%
    • 이더리움
    • 3,556,000
    • +1.83%
    • 비트코인 캐시
    • 471,900
    • -1.19%
    • 리플
    • 778
    • +0%
    • 솔라나
    • 208,700
    • +0.82%
    • 에이다
    • 530
    • -2.93%
    • 이오스
    • 719
    • +0.28%
    • 트론
    • 206
    • +0.98%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300
    • -1%
    • 체인링크
    • 16,880
    • +0.66%
    • 샌드박스
    • 393
    • +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