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서비스 K쇼핑에서 T커머스와 홈쇼핑 업계 처음으로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맛있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론칭했다.(사진제공=K쇼핑)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서비스 K쇼핑에서 T커머스와 홈쇼핑 업계 처음으로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맛있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 프로그램은 업계 첫 T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으로, 상품 판매라는 홈쇼핑 고유의 역할을 넘어 고객들이 홈쇼핑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무료로 감상하는 한편, 드라마 속 제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이다.
K쇼핑은 오는 8월 5일까지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 전편을 무료 제공하고 드라마 속 상품인 ‘이금기 소스’ 런칭 세트 1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 상품은 무료 배송된다.
드라마를 감상하려면 올레TV·스카이라이프 20번 K쇼핑 채널에서 리모컨으로 우측의 웹드라마 메뉴를 선택한 후 보면 된다. TV 이외에도 K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쇼핑 김경로 커머스마케팅본부장은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역발상을 통해 시청자들이 흥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KTH의 주력 사업인 콘텐츠 유통과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커머스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