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쓰오 계란말이’ 로 매출 61.3% 상승

입력 2016-07-27 08: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U ‘가쓰오 계란말이’ (사진제공=BGF리테일)
▲CU ‘가쓰오 계란말이’ (사진제공=BGF리테일)

CU(씨유)는 지난 14일 출시한 ‘가쓰오 계란말이’가 출시 2주만에 냉장안주 판매 2위를 차지하며 전체 매출도 61.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쓰오 계란말이’는 국내산 계란을 사용해 도톰하게 말아낸 계란말이를 입맛에 따라 가다랑어포와 케첩을 얹어 먹을 수 있는 1인용 안주다.

이 제품은 안주와 반찬용으로 둘다 활용할 수 있어 인기라고 CU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가쓰오 계란말이’의 동반구매 상품을 분석해 본 결과, 1위와 3위는 소주ㆍ맥주로 주류가 차지했고 2위, 4위, 5위는 각각 도시락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치킨, 족발, 머릿고기 등 대표적인 냉장안주들의 동반구매 상품 1~5위가 모두 주류인 것과는 대조적이다.

판매 시간대도 기존 냉장안주와 다른 양상을 보였다. 기존 냉장안주의 경우, 주류 판매가 높은 21~24시의 매출 비중이 무려 73%를 차지한 반면, ‘가쓰오 계란말이’는 점심 시간대인 11~14시에 31%, 야간 시간대인 21~24시에 33%로 양분화가 뚜렷했다.

‘가쓰오 계란말이’는 1인 가구 상품의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요리를 번거로워 하는 싱글족들의 숨은 니즈를 반영해 술 안주와 밥 반찬으로 인기가 많은 계란말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품화 한 전략이 주효했다.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남인호 MD는 “가쓰오 계란말이와 같이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틈새 아이템들이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메뉴와 형태의 먹을거리 상품들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지드래곤, 오늘(22일) 신곡 깜짝 발표…'마마 어워즈'서 볼 수 있나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4:3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000,000
    • +0.43%
    • 이더리움
    • 4,725,000
    • +7.53%
    • 비트코인 캐시
    • 694,000
    • -4.08%
    • 리플
    • 1,941
    • +24.1%
    • 솔라나
    • 365,800
    • +7.94%
    • 에이다
    • 1,230
    • +11.72%
    • 이오스
    • 963
    • +5.71%
    • 트론
    • 280
    • +0.72%
    • 스텔라루멘
    • 395
    • +18.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750
    • -12.4%
    • 체인링크
    • 21,300
    • +3.6%
    • 샌드박스
    • 497
    • +3.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