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는 고객이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을 하반기에 적극적으로 내세울 계획이다. 사진출처=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등 총 7가지 플랜을 제공해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량가입자플랜은 비흡연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BMI 등 회사에서 정한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이상후유장해 담보의 보험료를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비흡연자이면서 회사가 정한 인수 기준을 통과할 경우 비흡연가입자플랜을 통해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20% 할인된 보험료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밖에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가족 2인 이상 가입시 영업보험료 2% 할인, 건강관리 할인, 사망담보 고액계약 할인, 보험계약 안내자료 모바일 수령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로 고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월납보험료 7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도보수 측정 등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공한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고객에게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형으로 제공이 가능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건강상태에 따라 컨설팅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