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 페트 판매비중 10.5%로 두 자릿수 넘어

입력 2016-07-28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트, 슈퍼마켓 등 가정용 시장에서 주로 팔리는 페트병 소주가 인기다.

2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상반기 참이슬의 페트용기 판매비중이 두 자릿수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상반기 참이슬 페트의 판매량은 287만 상자(360ml*30병)로 참이슬 전체 판매량 2718만 상자의 10.5%를 기록했다. 참이슬 페트의 판매비중은 2011년 7.8%, 2012년 8.0%, 2013년 8.6%, 2014년 9.4%로 매년 증가하며 2015년에는 10%로 두 자릿수로 늘어났다.

판매량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5년 참이슬 페트 판매량은 547만 상자로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5년간 누적 성장률도 36.6%로 참이슬 전체 성장률 7.2%의 다섯 배 수준이다. 올해 상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페트 소주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편리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아웃도어족이 늘고 가족단위 모임과 여행이 늘어나면서 파손위험이 없고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페트 소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가정용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용기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0: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260,000
    • +2.37%
    • 이더리움
    • 4,647,000
    • +6.48%
    • 비트코인 캐시
    • 684,000
    • +8.49%
    • 리플
    • 1,887
    • +18.31%
    • 솔라나
    • 358,000
    • +6.71%
    • 에이다
    • 1,199
    • +6.01%
    • 이오스
    • 952
    • +6.85%
    • 트론
    • 278
    • +0%
    • 스텔라루멘
    • 399
    • +1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500
    • -4.11%
    • 체인링크
    • 20,770
    • +2.42%
    • 샌드박스
    • 486
    • +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