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16년 하반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시작했다. 총 20여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원서 접수 기간은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을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입학 전형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 등으로 ▲산업체위탁생 ▲군위탁생 ▲학사편입 ▲장애인 ▲중앙부처공무원위탁생 ▲교육기회균등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이 마련돼 있다. 각 전형에 맞는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접수 기일까지 등기우편이나 직접 방문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졸업 시기를 학생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1년 4학기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 1년 2학기제에 방학 동안 6주간의 집중학기를 추가해 1년 동안 총 42주에 걸쳐 수업을 듣는 방식이다. 이는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과 빠른 학위 취득을 원하는 학생에게 유용하다. 집중학기 수업은 별도의 장학혜택도 주어진다. 등록금은 오프라인 대학교의 1/3 수준이며 장학규모는 연간 126억(2015년 기준)에 달해 사이버대학 중 상위권 규모를 자랑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무료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8월 24일 오전 10시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