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4년만에 분기 영업이익 4000억 원을 넘겼다. 올해로 3년째에 접어든 황창규<사진> 회장의 경영 노하우가 이동통신 시장에도 통했다는 평가다.
KT는 2분기 영업이익 427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5조677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늘었다.
무선사업 매출은 가입자 증가 및 롱텀에볼루션(LTE) 보급률 확대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1조8801억 원을 기록했다. 무선 가입자는 2대 이상 단말을 보유하는 추세가 자리를 잡으면서 이번 분기에만 약 20만 명이 증가했다. 2분기 LTE 가입자는 1361만 명으로 전체 무선 가입자의 74.1%를 차지했다. 1인당 평균매출(ARPU)은 3만6527원으로 전 분기 대비 1.1% 성장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유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조2862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기가인터넷 가입자 증가로 2분기 연속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현재 기가인터넷 가입자는 173만 명으로, 올해 목표인 200만 가입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콘텐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1% 성장한 4709억 원을 기록했다. 인터넷(IP)TV 사업에서는 2분기 14만 명의 가입자 순증을 당성했다. 금융사업 매출은 BC카드 매출이 호조를 보여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8576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서비스 매출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및 솔루션 수주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4% 성장한 5464억 원을 올렸다.
신광석 KT 최고재무책임자(CFO)는 “KT가 보유한 기가 인프라, 융합 서비스를 바탕으로 IoT, LTE-M, 기업전용 LTE 등 미래성장 분야에서 구체적 성과를 거두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