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격차를 더욱 벌리며 1위 자리를 지켰다.
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출하량 7700만대, 점유율 21.4%로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은 3.4% 증가했고 점유율은 0.1%포인트 상승했다.
같은 기간 애플은 14.9% 감소한 4040만대의 출하량과 2.4%포인트 하락한 11.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와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전보다 더 벌어졌다.
3~7위는 중국 업체들이 차지했다. 화웨이는 출하량 3200만대, 점유율 8.9%로 3위에 자리했다. 출하량과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0.2%포인트 늘었다. 오포(6.4%), 비보(4.4%), ZTE(4.1%), 샤오미(4.0%)가 뒤를 이었고 LG전자는 출하량 1410만대, 점유율 3.9%로 8위를 기록했다.
카운터포인트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7’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고 신흥시장에서 2016년형 ‘J시리즈’도 인기를 끌었다”며 “애플에 대한 시장 기대는 매우 낮았다”고 평가했다.